콘텐츠 시작

보도자료

상세보기
보도자료 반려견과 함께 떠나는 캘리포니아 펫 트래블
작성자
관리자
최초작성일
22/09/14 17:39
등록일
22/09/14 17:59
조회수
108
다운로드

반려견과 함께 떠나는 캘리포니아 펫 트래블

 

배우 이기우가 추천하는 캘리포니아 펫 프렌들리 여행지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서 싱글 대디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우 이기우가 반려견 테디와 함께 캘리포니아로 로드트립을 떠났다. 오래전부터 반려견과 교감하는 여행을 계획했던 그는 평소 SNS를 통해 반려견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팬들과 소통해왔다.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지난 7월부터 약 한달간 진행된 그의 여행기록을 바탕으로 “펫프렌들리 (Pet-friendly)” 여행지를 소개했다.

 

  •        아빌라 비치 (Avila Beach)

캘리포니아의 샌 루이스 오비스포 카운티에 위치한 작은 마을인 아빌라 비치는 다른 해안도시에 비해 수면이 잔잔하고, 기후가 매우 온화하다. 와인 테이스팅, 골프, 바다 낚시 등 즐길 거리가 많아 현지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매년 5월부터 8월까지는 현지 농산품을 맛볼 수 있는 로컬 마켓도 열린다.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액티비티도 다양하다. 함께 해변을 걷는 비치 하이킹을 추천한다. 반려견은 목줄을 해야 해변에 출입할 수 있다. 석양이 특히 아름다운 곳이므로 저녁시간대의 비치 하이킹을 해보길 권한다.  또, 야외 좌석이 마련된 식당에서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해안가를 따라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식당 및 카페가 많아, 개와 오붓한 시간을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펫 프렌들리 숙소를 찾는 것도 어렵지 않다. 아빌라 비치의 대부분은 펫 프렌들리 숙소이며, 아빌라 빌리지 인 (Avila Village Inn)과 같이 숙소 내에 큰 마당을 갖춘 곳도 있어 마치 현지인처럼 오래 머물러 보는 것도 추천한다.

 

사진:  아빌라 비치, 샌 루이스 오비스포 (Avila Beach, San Luis Obispo)

 

  •        시에라 (Sierra)

캘리포니아의 광활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시에라 지역에는 킹스캐니언 국립공원을 비롯해, 요세미티 국립공원, 세쿼이아 국립공원 등이 위치해 있다. 대부분의 국립공원은 일부 산책로를 제외하고는 반려동물의 출입이 모두 허용된다. 펫 프렌들리 호텔도 좋지만, 가능하다면 대자연 속에서 반려견과 교감할 수 있는 캠핑을 추천한다. 캠핑 사이트는 최소 6개월전에 예약하기를 권장하며, 미국 국립휴양림 홈페이지 (https://www.recreation.gov)를 통해 할 수 있다. 국립공원 내에는 개와 함께 하이킹을 할 수 있는 트랙이 잘 갖추어져 있어 숲내음을 맡으며 산책하기도 매우 좋다. 이 지역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명소인 휘트니 산도 가 볼만 하다. 산을 오르는 것이 어렵다면, 등산로 입구의 캠핑장에서 묵는 것도 근사한 추억이 될 수 있다. 또한, 시에라 지역의 산과 숲에는 소나무가 많아 송진이 묻을 수 있으므로 반려견의 발에 미리 테이핑을 하는 것이 좋다.

 

   

사진: 휘트니 산, 이스턴 시에라 (Mountain Whitney, Eastern Sierra)

 

  •        샌디에이고 (San Diego)

L.A. 국제공항에서 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있는 캘리포니아의 남쪽 끝 샌디에이고. 이 도시야 말로 반려견들의 천국이다. 이름부터 도그 비치로 잘 알려진 오션 비치(Ocean Beach)는 목줄 없이도 24시간 출입이 가능하며, 모래사장이 평평해서 개들이 뛰어놀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반려견을 동반한 손님을 반기는 식당들도 줄지어 있다. 또한 1,000평에 달하는 잔디공원을 자랑하는 토리 하이랜드 공원과 (Torrey Highland Park) 개 전용 음수대 및 산책로 등을 갖춘 매독스 공원 (Maddox Neighborhood Park) 등도 가볼 만하다. 샌디에이고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케이트 세션스 공원 (Kate Sessios Memorial Park)도 추천한다. 특히 도시 곳곳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배변봉투 디스펜서가 설치되어 있어, 반려견과의 여행이 훨씬 수월하다.

 

 

사진: 케이트 세션즈 파크, 샌디에이고 (Kate Sessions Memorial Park, San Diego)

 

 

한편, 미국의 동물 검역 절차는 유럽이나 기타 다른 국가들에 비해 훨씬 간편하다. 따라서 반려견과의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에게는 가장 이상적인 여행지이다. 출발 전 광견병 접종 확인서 및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발급하는 건강기록증 등 관련서류를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기타 반려견의 출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각 항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  #

 

캘리포니아 관광청 한국 사무소

문의:  김규연 차장 (estakim@aviarep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