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시작

보도자료

상세보기
보도자료 플랜더스 관광청, “플랑드르 미술 여행” 토크쇼 개최
작성자
관리자
최초작성일
23/01/16 20:46
등록일
23/01/16 20:46
조회수
528
다운로드

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 “플랑드르로 떠나는 미술 여행토크쇼 개최

-미술 해설가 윤상인 대표 진행-

-벨기에 맥주 시음하며 역사 문화 이야기도 제공-

 

[2023 116] 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 브뤼셀 공항, 유럽 미술 여행 전문사인 부산 블루 여행사가 오는 1 28() 오후 5시에 포니정홀에서 유럽 미술 전문 해설가인 윤상인 대표를 초청해플랑드르로 떠나는 미술 여행토크쇼를 처음으로 개최한다.

 

윤상인 대표는 영국 런던대학교에서 미술사를 전공했으며, 런던에서 거주하며 지난 20년간 우리나라 여행객들을 위해 영국 내셔널 갤러리, 테이트모던 유럽내 다양한 미술관 해설을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도 기업체와 대사관, 갤러리,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 온라인을 통해 유럽 미술과 문화에 관한 흥미로운 강의를 하고 있는 유럽 미술 전문가다.

 

플랜더스는 우리나라에서 오랫동안 플랑드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벨기에 북부 지역으로,   15 세기부터 17 세기까지 루벤스, 브뤼헐, 아이크를 비롯해 오늘날 플랑드르 화파로 알려진 수많은 거장 화가들을 배출하며 유럽 미술을 지배했다.

 

플랜더스 관광청 한국 대표사무소는 이번 토크쇼에 대해우리가 알고 있는플란다스의 플랜더스의 안트워프를 배경으로 하는 동화로. 주인공 네로가 가장 좋아했던 거장 루벤스가 바로 안트워프를 중심으로 활동했습니다. K-팝의 주역인 BTS 뮤직 비디오 눈물 장면에는 진의 눈길을 사로잡은 독특한 그림 점이 있습니다. 바로 플랜더스 거장인 브뤼헐 그린타락천사의 추락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헐리우드 영화 조지 클루니, 데이먼이 주연했던모뉴먼츠 : 세기의 작전에서 연합군이 가장 중요한 문화재로 꼽았던  역시 플랜더스 또다른 거장 아이크의제단화입니다라고 소개했다.  

 

이번 토크쇼에서는 작은 면적의 플랜더스가 어떻게 3세기 이상 유럽 최고의 예술가들을 배출하고 예술계를 지배할 있었는지 흥미있는 플랜더스의 배경 문화와 예술, 역사를 들려드립니다. 수도 브뤼셀을 비롯해 안트워프, 겐트, 브뤼헤 거장들이 활동했던 주요 도시와 미술관, 그리고 이들의 작품에 대해서 깊이 있고 전문적인 이야기를 들으면서 이를 통해 플랜더스의 다양한 관광 명소와 매력도 경험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1500 종류의 벨기에 맥주 이번 토크쇼 주제인 플랜더스 역사와 문화를 느낄 있는 여러가지 맥주를 무료 시음하며 그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토크쇼에 참가를 원하면 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 한국 사무소에 이메일 (visitflanders@promackorea.com)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60. 당일 불참을 방지하는 차원에서 참가 예치금 1만원을 납부해야 신청이 완료된다. 토크쇼에 참석하면 예치금을 돌려준다.  

 

 

  • 플랑드르로 가는 미술여행 토크쇼: 128 토요일 오후 5
  • 장소: 포니정홀(봉은사역 6 출구, 현대아이파크 타워 1)

사진:     1. 겐트에 있는 아이크의 제단화

  1. 겐트 시내 야경(사진 제공: 고아라 작가)           
  2.           유네스코 세계유산 도시인 브뤼헤(사진 제공: 고아라 작가)
  3. 브뤼헤에 있는 그뢰닝게 미술관(사진 제공: 고아라 작가)
  4. 안트워프에 있는 성모 대성당과 루벤스 동상
  5. 안트워프 성모 대성당에 있는 루벤스의십자가로 올려지는 예수
  6. 브뤼헐의 작품타락천사의 추락
  7. 벨기에 왕립 미술관 전경